선별 진료소 및 임시 선별 검사소에서 현재 실시 중인 신속항원검사를 중단하기로 하였습니다. 동네 병원, 의원에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해지면서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신속항원검사 건수가 감소하는 추세여서 민간 검사로 의료체계를 전환하는 것입니다. 변경되는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속항원검사 실시하는 곳은?
4월 11일부터 신속항원검사를 희망하는 국민은 가까운 호흡기전담클리닉 또는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가까운 동네 병원, 의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면 됩니다.
민간 검사체계로 전환이 됨에 따라 혼란을 방지하기 위하여 4월 4일 부터 10일까지는 기존처럼 보건소를 방문하여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 가능한 병원, 의원은 어디에?
현재 기준으로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 전국 병원, 의원은 호흡기전담클리닉 471개소,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은 9,840개소 입니다. 각 기관별 위치를 찾으려면 하기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PCR 검사는 어떻게?
PCR 검사는 기존 방법으로 선별 진료소에서 실시 할 수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만 중단하기 때문에 PCR 검사는 선별진료소에서 가능하며 검사 우선순위 대상자에 해당하면 가능합니다.
저소득층 자가검사 키트 지원
보건소 신속항원검사 중단으로 검사료가 부담되는 저소득층에 대하여 지자체 및 보건소를 통하여 자가검사 키트를 무료로 배포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