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를 갓 취득한 사회초년생분들이나 이미 운전을 오래 하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신청해야 하는 착한운전마일리지 제도 신청방법에 대해서 쉽고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에 대해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운전자가 교통위반, 사고를 내지 않는 무사고에 대한 서약서를 작성하고, 작성한 시점부터 1년간 교통위반, 사고를 내지 않으면 운전마일리지 10점이 적립되는 제도입니다.

 

마일리지를 적립하려면?

마일리지를 적립하려면 교통위반과 사고가 나지 않아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교통위반 및 무사고에 대한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무위반 : 서약 기간중 운전면허 취소, 정비, 범칙금 통고처분,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아니할 것

-무사고 : 착한운전마일리지 서약기간중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죽거나 하는 등의 교통사고가 없을것

 

혜택

위와 같은 조건을 충족하였을 경우에 1년만 마일리지 10점이 주어지고, 이 누적된 마일리지로 벌점을 공제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정지처분에 대해서 이의제기를 신청 하려면,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인근 경찰서에 직접 출석해서 마일리지로 점수를 공제 신청 하셔야 합니다.

 

최대 적립한도

마일리지 최대 적립한도는 50점입니다. 하지만 사망사고, 음주, 보복운전 같은 범죄에는 본인이 적립한 마일리지 사용이 불가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온라인으로 빠르고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테니 하나하나 보고 따라오시면 됩니다.

 

1. 경찰청 교통민원 24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홈페이지는 검색하셔도 되고 교통민원24 바로가기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2. 회원가입을 하시거나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보통 간편인증이 사용이 편해서 많이들 사용하시는 방법입니다.

 

3. 로그인을 하시고 홈화면 상단에 운전면허 및 조사예약이라는 탭이 보이실 겁니다. 그 탭을 누르시고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4.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본인의 경우 이미 40점이라는 마일리지가 쌓여있고 차후 벌점 발생시 해당 마일리지로 제출하면 감경이 됩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 Q&A

서약을 실천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운전자 면허 벌점 40점 이상시 면허 정지 처분이 됩니다. 이런 경우 벌점 누적점수에서 10점을 공제를 하게 됩니다. 1년동안 교통위반이 없고, 무사고 실천시 면허 벌점 39점이 될 때 까지는 정지 처분을 받지 않습니다.

만약 40점 이상시 10일을 감경하고 정지 처분을 받는점 참고바랍니다.

 

1년동안 교통위반, 사고가 났을경우 다시 서약 가능한가요?

서약기간중에 교통위반, 사고가 발생했을경우 다음날 부터 다시 서약이 가능합니다.

 

마일리지를 받으면 다시 서약 가능한가요?

착한 운전마일리지 서약은 횟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매년 무위반, 무사고 서약을 하고 잘 지키시면 매년 마일리지가 10점씩 누적됩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방법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